일상

피스마이너스원 설립, 이름유래, 지드래곤, 상품매진

hydrolee 2023. 4. 6. 08:36
반응형

 

피스마이너스원 로고, 출처: 회사


피스마이너스원이 인기다. 당연히 유명 연예인이 설립한 회사이다. 이 회사를 설립한 지드래곤과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피스마이너스원 소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은 영어 조합으로 "평화"에서 "1"을 뺀다는 것이다. 지드래곤이 설립한 패션브랜드로 평화라는 상징적 이상향에서 뭔가 모자란 딱히 설명되지 않는 그 무엇을 생각한 지드래곤의 페르소나이다. 그래서 모자람을 나타내기 위하여 1을 뺀 것이다.

평화라는 알려진 로고에 막대기 하나를 뺀 것도 그런 의미이다. 얼핏 유치해 보이기 하는 작명이지만 우리 모두 그렇게 합리적으로 행동하지는 않는다. 유명 연예인의 이름을 힘입어 인기 있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처음 전시회 굿즈 판매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개성 있고 남다른 뭔가를 추구하는 디자인 중심의 소량 상품으로 가격도 비싸고 리세일도 세다.

피스마이너스원의 특징

피스마이너스원의 옷은 대부분이 하나의 사이즈다. 이건 과히 폭력스러운데. 원래 세상은 힘센 자의 세상이다. 애초부터 평등, 정의 그런 건 없다. 일반적인 옷에 비해 기장과 통이 큰 편이라고 한다.

이 브랜드는 상품수량을 점검하기 위한 숫자 태그가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수에 따라 리셀가가 달라진다고 한다. 상의, 모자 등에 있는 수, 1234, 7777, 이런 게 더 비싼가 보다. 미친 수준이다. 재킷 같은 게 280만 원이라니 일반인들은 사기 쉽지 않겠다. 대박이다.


피스마이너스원 홈페이지

피스마이너스원 판매상품

피스마이너스원 홈페이지를 가보면 재킷, 티셔츠, 샌들, 조끼 등이 판다고 되어 있는데 모두 매진(sold out)이다. 뭔가 특출한 탤런트가 있는 사람들은 돈벌이 머리도 잘 돌아간다.



그걸 추종하는 나 같은 일반인은 좋다고 호구가 되고. 요새 나이키와 협업하는 모양이다.

지드래곤

지드래곤(G-Dragon: GD)은 아이돌그룹 빅뱅의 리더이자 메인래퍼이며 본명은 권지용이다. 이름이 왜 지드래곤인지 했더니 지용에서 왔구먼. 지G용Dragon 풋. 여하튼 인기가 있으면 되고 돈만 많이 벌면 되지.

21세기 한국 대중문화의 아이콘의 한 명으로 참신한 음악적 감각과 남다른 매력으로 대중을 매료시킨 힙합 아티스트로 평가된다. 프로듀싱 능력이 뛰어난 21세기 한국 가요계에서 가장 성공한 그룹의 하나인 빅뱅의 모든 히트곡이 지드래곤의 큰 기여에 힘입었다고 평가한다.

지드래곤은 패션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국내 최초 명품 글로벌 앰베서더, 아시아 남성 최초 샤넬 엠베서더이다. 그가 활동 시 입는 옷과 운동화 등은 젊은이들 사이에 크게 인기를 얻는다. 이건 뭐 하나님께서 재능을 몰빵하셨네. 그렇지 가끔 접하지. 어쨌든 부러운 사람이다. 나쁜 길로 가지 않기를 바란다.

연예인들의 상품 판매, 그것도 고급화 전략이 반드시 정상적인 가치판매인지는 알 수 없다.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빅뱅


반응형